자주 묻는 질문
  • 상품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 가이드
    결제하신 구매상품이 다음에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취소가 됩니다.

    1) 해외배송이 불가한 상품
    2) 판매처에서 재고 부족 등의 이유로 부득이 하게 구매대행이 취소된 경우
    3) 페이팔 결제창의 주소가 최종 목적지 주소와 다를 경우

    정상 구매완료된 상품이 물류센터에 도착 후 4일이 지났거나 합포장되어 기존 포장이 훼손된 경우는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환불취소가 가능한 경우 각 결제방식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되며 운송물이 재포장 또는 압축포장이 된 경우 포장 수수료는 차감됩니다.

    구매상품이 물류집하지에 도착 후 단순변심으로 반송이 가능한 경우 반송에 소요되는 실비 (반송 운임비 등) 및 반송처리 수수료 1만원이 부가됩니다.

    ▷ 무통장입금/Wise/WireBarley 입금결제 건:
    회원님 어카운트에 예치금으로 넣어드리거나  환불받으실 한국은행 계좌번호 알려주시면 환불드립니다.
    정상 구매완료된 상품이 쇼핑몰에서 배송출발 후 취소시 반품/반송에 소요되는 실비 및 수수료 차감 후 환불드립니다.

    ▷ 해외신용카드 결제 건:
    카드취소는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기준 2~7일정도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상 구매완료된 상품 취소시 카드사 PG수수료 4.7% 및 반품/반송에 소요되는 실비 및 수수료 차감 후 환불됩니다.
    ** 해외신용카드는 부분취소가 불가하여 한국 은행계좌로 한국 원화금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 페이팔 결제 건:
    페이팔 결제 취소 시, 페이팔 결제 수수료 (약 5%) 및 반송에 소용되는 실비 및 수수료 차감 후 환불됩니다.
  • 해외배송 제한 품목 안내
    다음 상품들은 구매대행서비스/해외배송이 불가한 제품이에요.
    구매하시기 전에 해당사항이 없는지 꼭 확인 부탁드려요.
    구매하셔도 결제취소 됩니다.

    △구매대행 시 중고나라/당근마켓 등 개인간의 구매사이트 및 해외배송 상품
    △ 골동품 / 석면 / 모피 / 총화기류 / 모피  / 담배/ 전자담배/ 향수 및 알코올, 에탄올이 함유된 화장품
    △ IATA 규정에 따른 유해물질 / 정부 규제품목 / 위조품과 같은 불법제품 및 마약류 / 처방의약품
    △ 금괴 / 현금(법정 통화) / 보석류
    △ 압축용기(스프레이류) / 부탄, 캠핑용 가스, 연료
    △ 알코올, 에탄올 성분의 라이터 연료, 라이터
    △ 석탄, 숯, 폭죽 등 인화성 물질
    △ 휴대폰/ 100와트 이상의 고용량 리튬배터리가 장착된 제품 (전기자전거 등)

    물품별 발송조건에서 보내시는 운송물이 항공기 탑재에 제한이 없는지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Wise 이체 결제 사용방법
    상품결제 및 운임비 결제 시 해외 신용카드 또는 페이팔보다 Wise이체결제를 사용하시면 수수료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Wise는 일반 시중 은행과 비슷한 환율과 최저 이체 수수료로 해외에서 페이팔을 통한 결제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로 결제하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Wise 이용방법
    Wise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와이즈(Wise.com) 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Wise를 사용해 보셨더라도 꼭!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 주셔야 빠른 입금 확인이 됩니다.

    1. Wise회원가입 후 하단 Send 버튼을 클릭합니다.
    wise payment

    2. 수취인 입금 통화를 한국 원화 KRW을 선택하시고 결제하실 금액을 입력합니다.
    회원님께서 결제하실 현지 금액은 자동으로 수정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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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Business를 선택합니다.
    wise payment

    4. 이지포스트는 Wise에 등록된 사업자라 수취인 이메일에 저희 이메일 주소 easypost.kr@gmail.com만 입력하셔도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wise payment

    5. 수취인정보 [Easypost]를 확인 후 하단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wise payment

    6. 회원님 정보 및 Wise에서 요청하는 정보들을 입력하여 결제를 완료합니다.
    wise payment

    7. Wise이체는 국가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1분 ~ 15분안에 이체완료 됩니다.
  • FedEX 현지 배송사 안내
    ※ 배송지에 따라 Fedex와 계약된 현지 운송사가 배달할 수 있습니다.

    ▷일본
    JP Post에서 배송 진행하며, 부재 시 door tag을 남김.
    Door tag 상의 연락처를 통해 수취인이 위탁 장소와 시간을 정할 수 있음

    ▷말레이시아
    5kg 이상의 경우 벤더 (서부/동부 벤더 업체 상이) 가 배송

    ▷중국
    EMS로 배송될 수 있으며 , EMS Wechat 을 통해 delivery notification message이 발송 됨
  • 포장수수료 (압축팩 포장)
    압축팩 포장
    • 해외운임비는 운송물의 중량과 크기에 따라 측정됩니다.
    • 부피가 큰 의류, 이불의 경우 상품의 실중량보다 부피중량이 높아 압축팩 포장으로 부피를 줄여 운임비를 절약하실 수 있으세요.
    압축팩 포장수수료: 5,000원
    △ 1팩 기준, 자재비 포함, 기본 포장수수료에 추가됩니다.
  • 포장수수료 (합포장/재포장)
    • 도착한 운송물이 안전한 해외운송에 부적합하거나 여러 쇼핑몰에서 도착한 상품을 모아 배송드리는 합포장/재포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우체국 1호~6호 박스사이즈 까지 기본으로 사용하며, 운송물의 형태와 포장 요청사항에 따라 포장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포장수수료 : 기본 3천원 또는 도착운송물 박스 수량* 1천원 중 큰 값
      *포장된 운송물의 중량(실중량 또는 부피중량 중 큰 값)이 10키로 초과시 기본 포장비 4천원 적용
      *포장된 운송물의 중량(실중량 또는 부피중량 중 큰 값)이 20키로 초과시 기본 포장비 5천원 적용
      *전체 포장된 운송물이 1박스 이상일 경우 추가 박스당 기본 포장비 추가
  • 운송물 무료 보관 기관
    ※ 이지포스트에서는 첫번째 운송물이 도착한 날을 기준으로 30일 무료 보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지포스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국내주소지로 반송의 경우 무료 보관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으며 1,000원/일 보관수수료가 부가됩니다.
    • 무료 보관 대상 : 첫번째 운송물이 도착 후 30일간 회원님 사서함으로 도착된 운송물이 차지하는 공간(가로+세로+높이)의 합이 3미터가 넘지 않는 포장물.
    • 30일 이후 보관 수수료 10,000원 (1회) + 1,000원/일.
      ex) 도착 후 35일차 운임비 결제 완료, 10,000원 (1회 보관비용발생) + 5,000원 (5일 분) = 총 15,000원
    • 최대 보관 기간 : 도착 후 90일간. (이후, 폐기)
  • 비타민 및 건강식품 발송 안내
    한국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비타민 및 건강식품이 간혹 해당 수취국에서 허가된 성분이 아니거나, 해외배송 가능한 용량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일지라도 해당 비타민 및 건강식품의 성분이 수취국에서 미허가 성분으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 통관이 어렵습니다.

    통관가능여부는 수취인께서 현지 세관청에 먼저 확인 후에 발송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식품류/ 육류 제품 발송 안내
    음식물은 포장 라벨에 원산지 및 영양성분이 표시된 가공 식품류만 발송이 가능하고
    육류, 육류가 함유된 음식물(육수 등)은 발송 불가합니다.

    발송 가능한 가공 식품류도 세관직원에 따라 매우 자세히 검사하여 통관 지연됨에 따라 음식물이 부패하거나 세관 판단하에 폐기될 수 있습니다.

    △ 발송 가능한 음식물
    과자/간식, 사탕, 껌, 쿠키, 비스킷, 김, 동물 간식, 커피/차, 통조림, 면류, 조미료/소스/장류, 즉석밥, 라면, 조미료, 스프, 홍삼


    △ 발송 불가한 음식물
    육류(소고기, 돼지, 닭), 가공안된 생선류, 냉동/냉장 식품
  • 우체국 EMS와 특송사의 차이점
    이지포스트에서는 여러 해외운송사를 통해 해외배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운송사 별로 서비스 제공방식과 혜택이 다릅니다.

    우체국의 국제특급우편(EMS)는 한국 우체국과 제휴 된 각 국가의 운송회사들을 통해 운영되고 운송비가 저렴하나,
    중량 (최대 30kg, 일부 국가 20kg) 및 크기 (최대 길이 1.5미터, 총 3미터) 그리고 운송물에 제약 (배터리류, 부패성 음식물 발송금지)이 있습니다.

    특송사는 1개의 운송회사 (DHL, FedEX,우체국 프리미엄 UPS 등)가 한국에서 수취국까지 모든 운송진행을 모니터링하고,
    우체국EMS에 비해 더 빠르고 안전하며, 중량 및 크기에 제약이 적고 리튬배터리 운송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EMS에 비해 운송물 분실률이 적고 수취국 세관에서 통관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지정된 관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EMS와 특송사의 운임비 차이가 크지 않거나 특송사가 저렴한 경우, 안전한 운송을 위해 특송사 이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추가운임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특송사의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운송물은 추가운임비용이 발생합니다.
    (특송사 유류할증료 제외 비용 / 하단 비용에 당월 유류할증료 비용 추가됩니다)

    ※ FedEX
    ▷ 운송물 한 변의 길이가 120cm를 초과하는 경우 또는 두번째 긴 변의 길이가 70cm를 초과하는 경우 : 35,600원 / 박스 당
    ▷ 배송 지역이 도서산간, 외곽지 인 경우 : 39,000원 또는 kg당 650원 중 큰 값
    ▷ 운송물 발송 후 주소 정정 : 14,600원

    ※ DHL
    ▷ 1개 박스의 중량이 70kg를 초과하는경우 : 120,000원 / 박스 당
    ▷ 운송물 한 변의 길이가 120cm를 초과하는 경우 : 65,000원 / 박스 당
    ▷ 배송 지역이 도서산간, 외곽지 인 경우 : 30,000원 또는 kg당 500원 중 큰 값
    ▷ 운송물 발송 후 주소 정정 : 15,000원
  • 운송물 보험안내

    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경우, 해당 운송사의 기본적인 보상이 진행되나 작성하신 물품가액 범위 내에서 일부분만 보상됩니다.
    고가품일 경우 따로 화물적하보험에 가입하셔야만 물품가액에 대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운송사에서 취하는 보험가입 금액을 더하여 운임비 안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수취국 통관 관부가세 안내
    해외배송 특성 상, 해당 수취국에 도착한 모든 운송물은 국내택배와 같은 단순 배송이 아닌 수입으로 분류됩니다.
    운송물 상품의 금액 및 종류에 따라 수취국 세관청에서 관부가세가 발생될 수 있고, 수취국 관세법에 따라 부가기준, 금액은 상이합니다.

    이지포스트에서 발송되는 운송물은 기본적으로 수취인께서 세금부담조건 (DDU) 조건으로 발송되며,
    특송사를 이용시 국내에서 관부가세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발송도 가능합니다. (DDP조건, 변경수수료 40,000원 별도, 상품 금액의 100%에 해당하는 예치금 설정 후에 해당국 관세청에서 관부가세 차감 후 차액 환불)

    더 자세한 사항은 운송물 발송 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리튬배터리 발송 안내
    △ 리튬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은 우체국 EMS로 발송 불가합니다.
    △ 리튬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은 DHL은  1개 박스에 2개 상품, 총 2박스까지 발송 가능하며 FedEX의 경우 DHL에 비해 수량이 자유롭습니다.
    △ 100와트가 넘는 제품(ex 전기 자전거)은 발송 불가합니다.
  • 배송기간 안내

    해외배송 특성 상 수취국과 운송사에 따라 모든 국가들의 배송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통관절차에 문제가 없을 시 EMS의 경우 5일 ~ 15일 / 특송사는 2일 ~ 5일 이내에 배송완료 됩니다.

  • 수취국 통관 관련 안내
    한국에서 발송된 모든 운송물은 현지 도착 후 수취국 세관의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관 담당 세관직원에 따라 까다롭게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지 세관청의 통관 업무에 저희는 개입이 불가 함에 따라 확답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지포스트에서는 운송사와 함께 통관 관련 내용 및 상황을 전달/도움 드리고 있으나, 통관에 관련한 모든 권한은 현지 세관청에 있습니다.

    국가별 우체국 EMS 발송조건에서 보내시는 운송물이 도착지에서 통관에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 후에 구매배송 진행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