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포스트(이하 “회사”, “당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배송대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을 규정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모든 관련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조: 회원가입

“회원”, “귀하”, “귀하의”는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온라인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멤버십을 대여, 양도,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조 서비스 약관의 개정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3조: 회원가입 신청

회원이 되고자 하는 분은(이하 “회원”이라 한다) 회원가입 양식을 직접 작성하여야 합니다. 예비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회원가입 전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에 해당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승낙 후 회원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예비회원이 미성년자로서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경우

2. 이전에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3. 예비회원이 신청서에 기재한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틀리거나, 불완전한 경우

4. 회원이 될 예정인 회원이 회사에 대한 미지불 의무의 지급을 게을리한 경우

5. 다른 회원의 회사 운영, 서비스 제공 또는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주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4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은 회원가입 후 회사가 부여한 회원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회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양도,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 소홀히 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누설되거나 제3자가 회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에 따라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명시적인 승인이 없는 한 대체 회원 ID 및 비밀번호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제5조 제공내용의 변경 등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소정의 양식에 따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2. 등록 시 제공된 회원정보에 표시된 연락처/이메일 주소로 회사가 발송한 모든 통신은 해당 회원에게 예정된 시간에 도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1. 회원 관리

2.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권리,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또는 금융상품(이하 “상품 기타 서비스”라 함)을 판매 또는 제공하는 행위

3. 프로모션, 경품 또는 설문조사 실시

4. 회사, 모회사 또는 자회사(이하 “그룹”)를 대신하여 회원 전용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 등록 및 기타 절차 간소화

5. 온라인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중요한 사항에 대한 통지(이메일 포함)

6.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및 기타 서비스의 광고, 판촉 또는 판매 권유(이메일 포함)

7.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

8. 포장 및 배송 제품

9. 청구 및 인보이스 발행

10. 포인트, 쿠폰, 마일리지 또는 기타 인센티브 제도(이하 “인센티브 제도”라 함)의 일부로 서비스 제공

11. 회원이 게시한 정보 게재

12. 문의사항 처리 및 애프터 서비스 제공

13. 마케팅 데이터에 대한 연구 및 분석 및 신규 서비스 개발

14. 그룹 또는 회사가 지정한 협력사(이하 “협력사”라 함)에 제공하기 위한 통계 및 기타 데이터의 작성

15. 회사가 다른 사업자 등과의 계약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의 업무 수행

그룹은 또한 회원 ID, 이름, 성별, 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 우편 번호, 주소, 고용주 및 부서, 사용자 이름, 생년월일, 신용 카드 세부 정보, 구매 내역, 인센티브 제도를 포함한 회원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다음 상황을 제외하고는 회사는 개인 데이터를 적절하게 보호하고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식으로 개인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도록 합니다.

1. 회원이 동의한 경우

2. 법률에 의해 또는 범죄수사 또는 기타 법적 절차의 일환으로 데이터 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또는 소비자 센터, 변호사 협회 또는 기타 공공 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정보 요청을 받은 경우

3. 회원의 주문내역을 제휴사에 전달하는 경우

4. 회원이 해당 제휴사로부터 상품 또는 기타 서비스를 구매하였거나 구매를 시도하는 경우

5. 제휴사에 데이터를 공개하는 경우

6. 상품 배송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7. 금융 또는 청구 서비스 제공자에게 데이터를 공개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해당 협력회사가 운영하는 인센티브 제도의 일환으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협력회사에 데이터를 공개하는 경우

9. 회사 운영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

10. 합병, 사업 양도 또는 기타 약정으로 인해 사업 운영을 통제하는 당사자에게 데이터를 공개하는 경우

11.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경우

12. 회사는 경우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자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사망하고 이 사실을 회사가 알아낸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고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을 정지합니다.

제8조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해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또는 경고 없이 회원 자격을 일시적으로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회원이 이를 허용하는 경우

2. 회원이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이 자신에 대하여 압류, 가압류, 가처분, 강제집행, 파산 또는 민사회생 등의 소송을 제기하거나 스스로 소송을 제기한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허용하는 것보다 더 많이 비밀번호를 틀리게 입력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별도의 약관에서 정한 기타 사항을 위반한 경우

7. 기타 사유로 해당 당사자가 회원 자격이 없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9조 서비스의 내용

서비스는 회원이 국내 판매점에서 온라인 또는 통신판매로 구매한 상품을 회사로 발송하여 회원에게 배송하는 중간배송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판매점과의 상품 판매 계약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결함이나 지적 재산권 침해를 포함하여 상품과 관련된 모든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품 카테고리, 크기, 무게, 가격, 배송 위치를 포함하여 서비스가 적용되는 적격 소매점 및 운송업체 및 서비스를 통해 배송될 수 있는 제품과 관련된 약관은 회사가 지정한 범위로 제한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범위를 초과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서비스에서 제외되는 상품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현금, 수표, 어음, 주식 또는 기타 유가 증권(항공권, 콘서트 티켓 등의 현금 상품권 포함)

2. 신용 카드, ATM 카드 또는 기타 카드

3. 금융기관에서 발행한 예금·예금 또는 출금카드

4. 명확하게 보이는 회사 이름이 없거나 회사 주소로 쓰여진 표시가 없는 품목

5. 통신 또는 현재 법률에 의해 통신으로 정의된 기타 통신 수단

6. 살아있는 동물 또는 식물, 죽은 동물 또는 박제된 표본

7. 인체, 인체의 일부, 사체, 시신 또는 위패

8. 각성제, 대마초, 마약, 향정신성 물질 또는 기타 불법 약물

9. 총포, 도검 또는 기타 무기류, 화약 또는 기타 폭발물, 독극물 또는 기타 유해 물질

10. 불법적, 사기적, 부당하거나 기타 부정한 수단이나 방법을 통해 얻은 모든 품목

11. 수입 또는 수출국, 주 또는 지방 자치 단체(중간 국가 포함)의 법률에 따라 운송, 수출 및 수입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품목

12. 운송업체의 배송 조건에 따라 승인되지 않은 기타 품목

13. 회사에 도착 후 90일 이상 방치된 물품

13.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항

제11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회원은 계정과 관련된 모든 요금 및 수수료가 전적으로 귀하의 책임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구매대행 서비스는 귀하가 제공한 지침에 따라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하고 귀하를 대신하여 구매 비용을 지불합니다. 다음 조건은 모든 구매 서비스 주문에 적용됩니다.

1. 구매 주문서(신청서)에서 제공하는 지침에는 정확한 제품 설명(가격, 수량, 색상, 크기, 판매자 참조 코드 등 포함)이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구매 서비스 주문은 일단 접수되면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 주문할 때 귀하는 환불되지 않는 기준으로 귀하를 대신하여 구매하도록 회사와 계약하는 것입니다.

3. 귀하가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당사는 구매 서비스 주문을 하지 않습니다(또는 취소할 것입니다). 또는 금지 품목이 포함된 경우나 재고가 없는 경우도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당사의 구매 서비스를 통한 귀하의 제품 구매는 당사가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하고 지불함으로써 귀하를 지원하더라도 귀하와 판매자 간의 거래입니다. 우리는 구매 서비스를 통해 주문한 제품의 품질이나 적합성에 대해 어떠한 진술, 보증 또는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주문을 이행하지 않거나 잘못된 제품을 배송하거나 귀하가 지정한 할인 코드를 적용하지 않거나 기타 제품이 귀하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귀하는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묻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일치에 대해서는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제12조: 환불 및 취소

구매대행 서비스 특성상 고객님을 대신하여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귀하는 주문과 관련된 제품 수수료, 배송 비용, 환불 및 취소비용 및 서비스 수수료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1.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한 해외송금, PayPal 또는 신용카드 결제 취소 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는 총 결제금액에서 제외된 후 환불됩니다.

2.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시, 상품이 이지포스트 물류집하지에 도착 후 회원님의 변심으로 발송 취소 및 반송의 경우, 각 1개 운송물 당 반송 택배 비용 및 반송 수수료 10,000원이 부가 됩니다.

특히, 페이팔 결제의 경우 회원은 상품의 구매금액 또는 운임의 일부를 결제할 수 없으며, 결제 시 최종 목적지 주소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페이팔 결제에 기재된 배송 주소와 다른 주소로 상품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 경우 PayPal 결제가 취소되며 취소와 관련된 모든 비용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3조: 지불 거절

“지불 거절”은 이전에 입금된 거래 금액을 판매자(“당사”)의 은행 계좌에서 강제 인출하여 고객(“귀하”)에게 자금을 반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귀하의 지불과 관련하여 지불 거절 통지를 받으면 귀하의 계정은 일시적으로 정지됩니다. 계정이 일시 중지된 경우 이메일로 전송된 지침에 따라 10일 이내에 지불 거절을 상환해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신용 카드 회사와 지불 거절에 대한 이의 제기를 진행하고 귀하의 계정은 일시 중지됩니다.

제14조: 징수 수수료

회사는 반환된 모든 수표와 은행 카드, 신용 카드 또는 기타 충전 카드 지불 거절에 대해 합당한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회사가 본 계약에 따라 지불해야 하는 미지불 금액을 징수할 때 발생하는 합당한 변호사 수임료 및 징수 비용을 포함한 모든 비용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5조 상품 주문에 관한 커뮤니케이션

회사는 회원과 구매대행 및 배송대행에 필요한 사항을 정확하게 제공 또는 제공받기 위해 회사의 웹페이지,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이메일 및 통화 등을 사용해 연락을 취합니다.

회원은 상품을 직접 구매한 경우 회사에게 상품을 배송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검사

회사는 제품을 개봉하여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검사를 수행할 의무가 없으므로 검사 결과가 해당 제품의 품질, 결함의 유무, 진위 여부 또는 적용 가능한 위반 사항의 발생과 관련하여 어떠한 종류의 보증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전 단락에 설명된 대로 검사를 통해 범죄 수익의 이전 방지에 관한 법률 또는 기타 적용 가능한 법률을 위반하거나 위반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항목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경찰이나 기타 정부 기관에 알리거나 문제의 물품을 양도하는 것과 같은 단계.

회사는 제품 검사 또는 본 조에 규정된 기타 조치의 결과로 회원이 입은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 거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거나 해당되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미 서비스에 승낙한 경우라도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상품이 제10조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원의 주소 또는 상품 배송지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3. 페이팔 결제의 배송주소와 다른주소로 배송을 요청하는 경우

4. 회원이 상품을 거부한 경우

5. 운송업체가 제품을 배송하지 않는 경우

6. 세관에서 제품을 압수한 경우

7.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한 경우

8.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9. 기타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배송 불가 물품의 처리

1. 회사는 제10조에 해당하는 재화를 수령한 경우에는 즉시 해당 재화를 폐기하거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처분할 수 있습니다.

2. 전조의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60일 동안 해당 상품을 보유합니다.

3. 회원은 전항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전조의 사유가 모두 해소된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상품을 자신의 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가 승인한 기타 방법으로 처리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4. 위 2항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전조의 사유가 모두 해소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을 판매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전항의 규정에 따라 해당 상품의 보유 및 처분 비용, 서비스 요금 및 기타 비용을 충당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에 기술된 제품의 폐기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이 조항에 명시된 조건과 상관없이 회사는 여전히 민사집행법에 따라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회원이 경험한 불이익이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중단 또는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사용되는 설비 또는 시스템이 보수점검을 받거나 교체되는 경우

2. 화재, 정전,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통신사업자가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4. 기타 사유로 서비스의 중단 또는 중단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중단으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금지된 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이와 같이 간주될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승인되지 않은 목적으로 서비스 사용

2.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디자인권, 특허권 등), 초상권, 퍼블리시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사기 또는 기타 범죄 행위에 연루된 행위

4.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시설물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제3자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6. 법령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 또는 별도의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9.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별도의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실이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그에 따른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약관 및 별도의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따릅니다.

본 약관 또는 별도의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전속관할은 부산지방법원에 있습니다.

2022년 1월 업데이트